본문 바로가기

스터디/React

[React] 강의 3주차 (3) - CSS 속성 (transform, perspective, backface-visibility)

[국비지원교육]  [패스트캠퍼스] React 강의 3주차 (1) - CSS 속성

 

- 변환 (transform, perspective, backface-visibility)

- Overwatch 캐릭터 선택 예제

 

 


[*변환효과]

 

1. transform  : 요소의 변환 효과

 

1) transform : 변환함수1 변환함수2 변환함수3 ...;

2) transform: 원근법 이동 크기 회전 기울임;

 

  이동(translate) 확대(scale) 회전(rotate) 기울이기(skew)
2d변환 translate(x,y) scale(x,y) rotate(angle) skew(x-angle,y-angle)
3d변환 translate3d(x,y,z) scale3d(x,y,z) rotate3d(ax,y,z,angle)  
x축 변환 translateX(x) scaleX(x) rotateX(angle) skewX(angle)
y축 변환 translateY(y) scaleY(y) rotateY(angle) skewY(angle)
z축 변환 translateZ(z) scaleZ(z) rotateZ(angle)  

 

Porperty Sample Description
translate transform: translate(10px, 20px); 선택한 요소의 X좌표, Y좌표 이동을 나타냅니다.
translate3d transform: translate3d(10px, 20px, 30px); 선택한 요소의 X좌표, Y좌표, Z좌표 이동을 나타냅니다.
translateX transform: translateX(10px) 선택한 요소의 X좌표 이동을 나타냅니다.
translateY transform: translateY(10px) 선택한 요소의 Y좌표 이동을 나타냅니다.
translateZ transform: translateZ(10px) 선택한 요소의 Z좌표 이동을 나타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See the Pen CSS3 Perspective Playground ✨ by Mehmet Burak Erman (@mburakerman) on CodePen.


3) perspective : 하위 요소를 관찰하는 원근 거리를 지정

1) 단위 : px 등 단위로 지정

 

속성 설명
perspective 3D를 표현할 때 원근점을 정의합니다.
perspective-origin 3D를 표현할 때 원근점의 방향을 정의합니다.
pointer-events 포인터 이벤트 반응을 정의합니다.

 

4) backface-visibility : 3D 변환으로 회전된 요소의 뒷면 숨김 여부

1) visivle : 뒷면 보입

2) hidden : 뒷면 숨김

 

 

[transform-origin]

Porperty Sample Description
transform-origin transform-origin: 20% 30%; 선택한 요소의 X축, Y축 기준점 나타냅니다.
transform-style transform-style: preserve-3d; 선택한 요소 스타일을 설정합니다.
perspective perspective: 500px; 선택한 요소의 원근점 거리를 설정합니다.
perspective-origin perspective-origin: 100px 선택한 요소의 원근점 방향을 설정합니다.
backface-visibility backface-visibility: hidden; 선택한 요소의 3D 뒷면의 배경 유무를 설정합니다.

 

 

 

 


 

[*Overwatch

 

참고 사이트

https://github.com/ParkYoungWoong/overwatch-hero-selector-vanilla